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리눅스 마스코트를 프로세싱으로 그리면
리눅스 마스코트 펭귄을 프로세싱(Processing)으로 그리려면, 간단한 도형을 사용하여 펭귄의 기본적인 형태를 만들어야 합니다. 프로세싱은 주로 직선, 원, 사각형 등의 기본 도형을 사용해 그래픽을 그릴 수 있는 환경이므로, 이를 활용해 귀여운 리눅스 펭귄을 그릴 수 있습니다.
아래는 프로세싱을 사용하여 리눅스 펭귄을 그리는 코드 예시입니다. 이 코드는 펭귄의 몸통, 배, 눈, 부리, 발 등을 간단한 도형으로 그립니다.
void setup() {
size(400, 400);
background(255);
// 몸통
fill(0); // 검은색
ellipse(200, 250, 150, 200); // 펭귄의 몸통
// 배
fill(255); // 흰색
ellipse(200, 270, 100, 150); // 펭귄의 배
// 눈
fill(255); // 흰색
ellipse(175, 200, 30, 30); // 왼쪽 눈
ellipse(225, 200, 30, 30); // 오른쪽 눈
fill(0); // 검은색
ellipse(175, 200, 10, 10); // 왼쪽 눈동자
ellipse(225, 200, 10, 10); // 오른쪽 눈동자
// 부리
fill(255, 165, 0); // 주황색
triangle(200, 220, 185, 240, 215, 240); // 부리
// 발
fill(255, 165, 0); // 주황색
ellipse(170, 340, 40, 20); // 왼쪽 발
ellipse(230, 340, 40, 20); // 오른쪽 발
// 팔(날개)
fill(0); // 검은색
ellipse(120, 270, 40, 100); // 왼쪽 날개
ellipse(280, 270, 40, 100); // 오른쪽 날개
}
코드 설명
setup()
: 프로세싱 스케치를 설정하는 함수입니다. 여기에서 창의 크기와 배경 색상을 설정합니다.ellipse()
: 원을 그리는 함수입니다. 이를 사용해 펭귄의 몸통, 배, 눈, 발 등을 그립니다.fill()
: 그려질 도형의 색상을 설정합니다.triangle()
: 삼각형을 그리는 함수입니다. 이를 사용해 펭귄의 부리를 그립니다.
정리
이 코드를 실행하면 기본적인 리눅스 마스코트 펭귄을 프로세싱으로 그린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. 이 펭귄은 간단한 도형과 색상만으로 만들어졌지만, 프로세싱의 기본 기능을 활용해 다양한 그래픽을 그리는 방법을 보여줍니다. 필요한 경우 더 정교한 펭귄을 만들기 위해 이 코드를 확장할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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